서구,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공모

입력 2013년01월31일 13시30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서구(청장 전년성)는 지역특성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위한 공모를 신청 받고 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 목적 실현 및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등 사회적기업으로서의 대체적인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법상 인증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기업을 말한다.
  
신청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은 4월 11일 이후 인천광역시 및 인천광역시 서구 홈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인천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될 경우 많은 재정적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류 제출전 해당 부서 및 권역별지원센터 상담을 통하여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지정 요건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지역내 사회적기업의 적극적인 육성과 체계적인 홍보를 위해 우선적으로 서구청 전직원 및 사회복지기관, 민간 및 공기업 관계자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취약 계층이 자활의식을 확산시킴으로써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다양한 방안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경제지원과(☎560-5702)로 문의하시거나 인천광역시홈페이지(www.incheon.go.kr) 및 서구청홈페이지(www.seoinche -on.kr)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