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제28차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협의회 개최

입력 2016년12월05일 10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5일 인천 중구청에서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울산의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들이 모여 제28차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는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을 비롯해,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김은숙 부산 중구청장, 김성환 광주 동구청장,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 박성민 울산 중구청장 등 모두 6명이다.
 

  대도시 중심구의 공통 현안과제인 도시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회의에서는 중심구별 우수사례 17건의 발표를 통해 중심구 도시에서 추진하는 역점사업 등을 소개하였으며,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은 ‘인천 내항 항만재개발 사업 추진’, ‘인천상륙작전 월미축제 개최’, ‘송월동 동화마을 조성사업 추진’건의 성과와 관련된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해양관광 거점도시, 관광‧문화 도시로서의 인천 중구의 위상을 한껏 드높혔다.
 

  한편, 1996년부터 개최되어 이번 회의까지 모두 28차례 열린 전국 대도시 중심구 구청장 협의회는 대도시 중심구간 우수사례 및 특수사업에 대한 의견 교환과 벤치마킹, 그리고 불합리한 제도 등의 공동건의사항 중앙부처 건의를 통해 중심구 상호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