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경제지원센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책자 배포

입력 2016년12월19일 11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자유학기제·창의공감 교육을 위한 2017학년도 교육프로그램 소개’ 책자를 배포했다.
 

책자는 인천시 교육청을 비롯해 지역 내 초·중학교 관계자에게 배포됐다.
 

책자는 2016년 전면 시행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에서도 창의공감 교육 및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지역 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참여해 만든 책자에는 교육, 문화예술, 공예, 식품음료 등 4개 분야 70여개의 특화된 프로그램이 수록돼 있다.
 

김용구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 등을 이해하고 체험하면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책자 배포에 대한 문의는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 883-7888)로 하면된다.
 

한편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2016학년도 교육프로그램 가이드북’을 배포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8개 자유학기제 시범운영 중학교를 대상으로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음악과 미술, 영화, 공예, 사회, 경제 분야 등의 다양한 수업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인천지역의 많은 중학교가 남구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제공한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