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음식문화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세 기관이 뭉쳤다.

입력 2013년02월18일 09시07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한국음식관광협회-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MOU 체결

국내 대표 특성화고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여성종합뉴스/백수현]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세계적인 한국관광음식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사)한국음식관광협회와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에 주력하는 국내 대표 특성화고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지난15일 서울문예대 홍제동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세 기관의 상호발전과 우호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국내 음식문화 발전과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할 것을 체결.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홍보와 학생모집에 대한 협력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추진 ▲한국음식관광협회와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서 추천하는 자에 대하여 서울문예대에 산업체 전형으로 신·편입학 시 4년동안 수업료의 30% 감면, 일반전형으로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등이며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문예대 김용달 총장, 장대갑 부총장, 김미자 산학협력단 부단장과 한국음식관광협회 강민수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노희순 교장, 이석주 진로상담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문예대 김용달 총장은 “국내 음식문화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세 기관이 이렇게 뜻을 모은 것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우리 한식의 세계화와 밝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지원과 문화·학술적 교류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미자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한국음식관광협회, 한국외식과학고교와의 다자 MOU를 통해 정부시책인 선취업 후진학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