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대한건축사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입력 2016년12월27일 12시2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016 제10회 대한민국 건축사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고 건축 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충기 대한건축사협회장으로부터 감사패와 명예회원증서를 전달받았다.
 

인천시는 지난 11월 1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대한민국 건축사 등 1만 여명이 모인 ‘2016 제10회 대한민국 건축사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건축사대회는 지난 4월 인천시와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역사상 최초로 개최도시 단체장인 유정복 시장이 명예대회장으로 추대되어, 약 6개월의 행사 준비 기간을 가지고 건축문화제와 연계하여 개최됐다.
 

국가적인 행사인 대한민국 건축사대회에는 에사 모하메드 세계건축사협회장을 비롯한 해외 협회장과 전국 17개 시․도 회장단 등이 참석해  인천시의 건축문화에 깊은 인상을 받고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이에 대한건축사협회는 명예대회장으로서 대한민국 건축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유정복 시장에게 감사패와 명예회원증서를 전달하기로 결정하고, 12월 27일 조충기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이 인천시에 방문해 전달하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인천시 건축행정 추진에 있어, 대한건축사협회와 인천광역시건축사회와의 동행으로 인천만의 건축문화 가치재창조를 이뤄나갈 것”임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