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2017년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17년01월06일 1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11일 오후 3시 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17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고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희망주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의 참여 대상은 마을공동체만들기 활동가 및 관심이 있는 주민, 부평구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 기 참여 단체와 유관 단체, 동 주민센터 관계자 등이다.
 

이날  2017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계획 설명,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취지와 방향에 대한 기본 교육, 아이디어 컨설팅 및 교육일정 안내 등을 진행한다.
 

부평구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부평구에 위치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 또는 부평구 주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를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만들기 1차 공모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접수는 부평구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에서 하며 사업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이다.
 

공모분야는 안전한 마을(안전·주거환경 개선 영역), 배우는 마을(교육 영역), 돌보는 마을(복지 영역), 즐기는 마을(예술·문화 영역), 지속가능 마을(지속가능발전 영역), 기타 마을(기타 영역) 등 6개다.
 

특정 정당이나 종교적 선교를 위한 주민 모임이나 이익단체, 동일 사업으로 국·시·구비 보조금을 지원받는 사업, 동일 사업으로 여타 마을공동체사업 및 마을 공동체 사업과 유사한 사업에 중복 응모한 사업, 단체의 자체 고유사업에 치중했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사업 1개 단체당 최소 2백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지원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