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주차장 설치 및 개방지원 사업 관련 사용실태 점검

입력 2017년01월10일 13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주택가 및 이면도로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추진 중인 그린파킹(Green Parking)사업, 노후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설치지원 사업, 건축물 부설 주차장 개방지원 사업과 관련, 이용․운영 실태를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2012년도부터 2016년도까지 5개년 간 시행된 3개 사업 88개소 631면으로 상반기 점검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하반기는 8월 31일까지 연 2회 실시한다.
 

담장을 허물고 녹지와 주차장을 조성한 그린파킹 사업이 70개소 128면, 노후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설치지원 사업 9개소 137면,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지원 사업 9개소 366면 등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주차장 적정 사용 여부, 주차장 진입로 확보 여부, 주차장 내 물건 적치 여부, 부설주차장 개방 이행 준수 여부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 발생 시에는 원상복구 및 회복조치를 요구하고, 원상복구 불가 시 보조금 반환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주차장을 본래 용도로 사용토록 계도함으로써 주차 공간 확보하는 한편 이면도로의 주차난을 완화하고, 주택가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