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등 60여명 모집

입력 2017년01월11일 11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가 2017년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 60여명을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은 27명(청년층 10명 포함)을, 지역공동체사업은 35명(청년층 8명 포함)을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에 신청한 참여자는 2월중 재산과 자격심사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공공근로사업은 3월부터 7월까지 시행되며, 지역공동체일자리는 3월부터 6월까지 시행된다.
 

공공근로사업은 65세 미만의 구직활동중인 저소득계층의 남구 거주민을 대상으로 행정정보화, 환경정화 사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65세 미만의 저소득계층의 남구 거주민을 대상으로 폐현수막 마대 제작 사업 등 생산적인 일자리 발굴 및 청년층이 참여하는 취업연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20~3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일자리사업이 포함, 운영된다.
 

사업은 재취업을 준비하는 저소득층에 한시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늘어가는 청년실업대책에 일조하기 위한 청년일자리를 확대해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남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추진하는 65세 이상 노인일자리사업과 별개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 일자리창출추진단 공공일자리팀(☎ 880-791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