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실용적인 도시 경관 조성 사업 추진

입력 2017년01월12일 10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실용적인 도시 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을 차단하기 위한 강력한 단속과 함께 광고물의 올바른 게재를 유도하기 위한 현수막 게시대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현수막 게시대는 2단형 2개와 6단형 5개 등 총 7개를 설치, 도심 환경 정비 효과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민들이 직접 아름다운 마을을 만드는 사업도 추진된다.
 

이달부터 10월까지 동 주민센터의 신청을 통해 주민이 주관이 돼 아름다운 마을을 만드는 ‘우리 동네 예쁘게 가꾸기 도색 사업’이 진행된다.
 

사업에는 지역 주민과 일자리 참여자들이 함께 참여, 공공시설물과 주택담장, 교량 하부 옹벽 등을 정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옥상에 설치된 4m 이상의 대형 광고물 19건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옥외광고업자 스스로 법을 지킬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디자인 다변에 따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의 정체성을 살리는 소통의 경관 문화 정착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