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구도서관, 인천시광역치매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년01월16일 10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북구도서관(관장 김창수)에서는 지난 13일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가치함께 도서관>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가치함께 도서관>이란 날로 늘어나는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공공도서관내 치매정보코너를 설치하여 치매와 관련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이다.
 

북구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1층 로비에 마련된 치매정보코너에서 국가치매관리정보를 담은 홍보물, 간행물 등을 자유롭게 열람 할 수 있으며, 함께 비치된 북구도서관에 소장중인 치매관련 전문도서의 목록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북구도서관은 치매정보코너 설치와 더불어 최근, 도서관 1층에는 ‘수유실’을,  2,3층에는‘휴대폰 통화부스’를 설치하는 등 도서관 이용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하였고 지역 주민의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가치함께 도서관> 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032-363-5012), 또는 인천광역시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incheon.nid.or.kr)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