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북한이탈주민 '설 명절 위문행사' 개최

입력 2017년01월20일 16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전병룡)에서는,20일 제천시 중앙로 소재 ‘A예식장’에서 전병용 경찰서장, 권영배 보안협력위원장, 보안협력위원, 북한이탈주민과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 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 설 명절 위문’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전병룡 서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가지 못하는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전통한과와 식용류 세트를 선물로 전달하며 “제천경찰은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한 후 지난 한 해 제천경찰과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보안협력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권영배 보안협력위원장도 힘든 탈북과정을 거쳐 각자 맡은바 자리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을 격려하고 2017년에도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률․의료․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맞춤형 지원을 약속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최00(60세,여)는 “설을 맞아 평소에 자주 만나지 못한 고향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함께 나누고 명절 선물까지 받게 되어 정말 고맙고, 앞으로 고마운 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