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협의체, 상견례 개최

입력 2017년01월21일 17시21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청년들 간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청년정책위원회-청년정책협의체 상견례’를 지난 17일 개최하였다.
 

청년정책위원회와 협의체는 시흥시 청년기본조례에 의해 만들어진 기구로 협의체는 관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제를 발굴하고, 위원회는 이를 심의·의결한다. 이번 상견례는 시정에 참여하는 두 개의 청년 기구가 처음으로 공식적인 만남을 가지고 연대를 강화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안건회의에서는 시흥시에서 근무하는 청년과의 만남, 청소년-청년 멘토링 프로젝트, 사회주택을 통한 청년의 주거복지 실현, 소셜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같은 공유경제·공동체 구성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모으고 정책을 발굴함에 있어 공동사업을 정례적으로 추진할 것을 합의하였다.
 

한 청년위원은 “개방된 분위기에서 더욱 끈끈한 네트워크를 나누고 이야기를 해나갈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많은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이 만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청년위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김윤식 시흥시장은 “청년정책협의체와 위원회가 자주 만나 서로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라며, 발굴된 의제를 원활히 전개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