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청사 환경개선사업 완료

입력 2017년01월31일 15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최근 민원실과 로비 등 내부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청사를 구민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민원실은 기존 민원데스크 및 미디어라인, 순번대기시스템을 교체하고 내부 공간을 확장해 했으며, 안락한 소파를 비치해 업무 처리를 위해 기다리는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송죽원은 소나무를 중심으로 인터넷카페, 무인발급기코너, 홍보게시판 등을 설치해 더욱 손쉽게 업무를 볼 수 있게 됐으며, 로비 바닥에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연수구의 모습이 담겨있는 역사 조형물을 설치해 마치 역사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1층 화장실은 마감재와 위생기구를 전면 교체해 고급스럽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공간 확장을 통해 별도의 파우더룸을 마련해 방문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층별 휴게실 4개소도 리모델링 했으며, 취업정보센터를 1층으로 이전해 접근성을 향상했고, 연수구를 대표하는 시설을 축소한 포토존을 상징광장에 설치해 구민들의 체험공간으로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구민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배려와 섬김이 배어있는 청사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