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연수원, 2017 유초특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7년02월03일 11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은 2017년도 유․초․특수 신규임용예정교사 192명을 대상으로 2월1일부터 3일까지 인천교육연수원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인천교육의 발전과 교육가족 모두의 행복을 위해 신규교사들이 가져야 할 교육관 및 직무역량신장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행복한 학교(유치원)생활 365일」,「학부모와 함께 하는 우리아이교육」, 「열두빛깔 학급경영」,「단호하고 친절한 교사되기」등 신규교사들의 학교적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연수의 만족도와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장중심의 사례를 전달할 우수 강사를 선정하여 분반운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개강식은 기존의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서 임용에 합격한 새내기 교사들을 축하하고 환영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하였다.‘초심을 간직하자’는 문구가 담긴 장미꽃 한 송이를 받은 연수생들은 연수원의 연구사들이 준비한 축하공연을 즐겁게 관람하였다.

또한 연수생의 가족, 동료, 선․후배가 전하는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함께 보며 임용고시를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과정과 합격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박한얼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로서 가져야 할 역량도 키우겠지만 좋은 동료와의 인연을 만들고 싶습니다. 학교현장에 나가서는 그동안 꿈꾸었던 많은 것들을 마음껏 펼쳐나가고 싶다”라며 자신의 포부를 전하였다.

인천교육연수원 박정희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새내기 교사들이 올바른 교육관과 가치관을 갖게 되고, 학교현장에 나가서 학생들과 함께 자신들의 꿈도 행복하게 그려나가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