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대상'건강드림교실'실시

입력 2017년02월03일 11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보건소(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관내 21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건강드림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3년도부터 매년 취약계층 아동의 성장발달상태 및 영양 상태를 알 수 있는 성장발달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도 15개소에서 매년 참여하는 지역아동센터가 증가하여 2016년에는 계양구 지역아동센터 21개소 총 373명이 성장발달검사를 받았다.

 

그 결과 정상체중 68%, 과체중 및 비만 각각 14%, 저체중 4%인 것으로 나타나 2013년 측정을 시작한 이래로 매년 비만 아동이 증가하여 비만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비만관리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성장기 아동들의 비만예방 및 관리를 위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올해의 경우 학기 중에는 학업 등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한 성장발달검사와 몸으로 체험하여 습득할 수 있는 체험형 영양(비만), 신체활동, 흡연·음주예방 분야의 건강생활실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와 청소년기의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여 건강한 신체상을 심어 줄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드림교실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행동 변화를 가져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되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430-7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