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발달장애인 훈련센터, 개소

입력 2017년02월08일 16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8일 오전 10시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남동구 만수동) 개소식을 개최하고,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과 직업훈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협업하여 설립한 정부 3.0 모델로,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훈련센터를 설치할 장소를 제공하였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인력배치와 직업훈련시설을 구축하였다.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5개의 직업체험관(클린관, 제조관, 서비스관, 사무행정관, 힐링관), 3개의 직업교육훈련관, 사무공간(통합사무실, 직업평가실, 다목적프로그램실)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고등학교 재학 중인 발달장애인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자기주도적 직업능력 함양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회성 향상 교육 실시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학부모 및 사업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로직업교육 및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한다.

인천시교육청 이청연교육감은 “인천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느리지만 목표를 향해 성실히 걸어가는 달팽이처럼 발달장애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한발 한발 내딪는 소중한 직업체험현장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직업체험, 현장실습 등 다양한 진로‧직업교육으로 장애학생의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이루는 행복교육이 펼쳐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