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감사사례 및 청렴연수 실시

입력 2017년02월21일 18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1일 남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119개교 행정실장과 직속기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찾아가는 감사사례 및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회계 운영과 학교시설공사와 관련한 주요 감사사례에 대한 실질적 연수로 예방 감사의 효과를 높이고 감사에 대한 신뢰를 제고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 구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또한 현재의 인천교육 청렴도 수준을 안내하고 청렴도 측정 요소 및 부당지시의 판단기준,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인천교육 청렴도 향상 방안을 강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이승삼 교육장은 “앞으로 이와 같은 연수를 통해 교육활동에 대한 사후적 통제에서 사전적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감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감사 수감업무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켜 학교가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하고, “2016년도 청렴도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새기고 다양한 청렴정책을 통해 보다 청렴한 남부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학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