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조리직공무원·조리실무원 직무 및 청렴교육 실시

입력 2017년02월21일 18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양동현)은 안전하고 깨끗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지난 21일에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조리종사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교육은 새학기 식중독 예방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학교급식 식중독 사례를 통하여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식중독 예방요령을 제시하였으며,강의를 맡은 (주)나우러닝 이승진 강사는 “세상을 바꾸는 생각, 소통으로 풀어내는 직장문화”라는 주제로 서비스마인드 향상과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의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통해 친절마인드를 함양시키고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

이 자리에서 양동현 교육장은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위해 애쓰시는 조리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겨울방학으로 인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급식실 위생환경을 꼼꼼하게 점검해서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등 위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급식을 위하여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서부교육지원청은 각급학교의 자율 청렴 문화 조성 및 정착을 위하여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조리직공무원 및 조리실무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시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