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검찰, 농아인 사기단 '행복팀' 총책 '범죄단체조직죄 적용'
투자사기를 통해 전국 농아인 500여명으로부터 280억원 가량을 뜯어낸.....
등록날짜 [ 2017년03월05일 17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창원지검 형사 1부는 농아인 사기단 '행복팀' 총책 김모(44)씨를 사기·범죄단체조직 혐의를 적용해 구속기소했다고 5일 밝혔다.


검찰은 행복팀이 사기범죄를 위해 일정한 조직체계를 갖춘 단체라고 판단, 조직 우두머리인 김 씨에게 혐의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구속기소한 행복팀 전직 총책, 대표, 지역별 대표 등에 대해선 이 혐의를 배제하고 사기 등 혐의만 적용, 총책 김 씨가 투자사기로 빼돌린 은닉재산이 있는지 계속 확인중이다.


창원지검 범죄수익 환수팀은 김 씨가 타고 다닌 고급 외제승용차 13대에 대해서는 범죄수익 환수를 목적으로 법원에 몰수보전 청구를 검토중이다.


총책 김 씨는 농아인 사기단 '행복팀'에서 '가장 높은 분'으로 통했다며 전국 농아인 500여명으로부터 고수익을 미끼로 약 280억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목욕탕 때밀이를 한 적이 있는 그는 포르쉐나 아우디, 벤츠, 마세라티 등 고급 외제차를 바꿔가며 타거나 전원주택에서 살며 명품 옷을 입는 등 호화로운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했던 김 씨는 검찰에서도 "투자사기에 직접 관여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월미모노레일, 3년이 넘는 기간동안 시설현황 인계 안돼' 관심 집중 (2017-03-06 11:49:06)
양주경찰서'양주시 고읍동 할아버지, 손자 사망 사건' 용의자 교통사고로 숨져 (2017-03-05 17:32:26)
인천 동구, 고위직 대상 성매...
인천 남동구, 2022 남동 어울마...
인천 남동구, 꿈나무스포츠단 ...
유병호 인천병무지청장, 복무...
인천 부평소방서, 대형 화재 ...
인천 동구, 제33회 화도진축제 ...
인천 남동소방서, 올리브백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