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검단선사박물관, 고고학 아카데미- 고고유적을 통해 본 인천의 역사성

입력 2017년03월09일 09시5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오는 4월 11일(화)부터 5월 23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2시간 동안「2017년 고고학 아카데미- 고고유적을 통해 본 인천의 역사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검단선사박물관이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이 강좌는 백제 성립기 한강 일대의 유적(심재연), 영종도의 신석기 문화(김석훈), 문학산성과 계양산성 발굴(박성우, 김진웅), 인천 구월동과 경서동 유적(강평원), 강화 강도 시기의 도성(이희인) 등 대표적인 인천 지역의 유적 발굴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사시대와 삼국시대의 인천의 역사성을 알 수 있다.
 

시민들이 고고학 강좌를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는 실정을 감안하여 검단선사박물관의 이번 고고학 강좌는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인천 지역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강의가 되도록 기획하였다. 고고학 강사진으로부터 풍부한 발굴경험을 듣는 생생한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고고학 아카데미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 시민강좌로 인천 지역의 고고 유적과 지역사에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수강 접수는 개강하기 전날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 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32-440-6797)로 문의하면 된다.

지기구센터(☎540-8988)를 통해 상담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