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도서관, 찾아가는 동화버스 체험교실 운영

입력 2017년03월09일 12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책읽기 생활화를 정착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양시키기 위해 동화버스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에 도서를 제공하는 순회봉사에서 더 나아가 도서관의 접근성이 어려운 원거리의 어린이들에게 동화버스라 체험교실을 통하여 도서관을 더욱 가까이 느끼고 책의 중요함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동화버스 체험교실은 현재 유치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 서구 원거리 관내 및 강화 지역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책을 실은 동화버스로 각 기관을 찾아가 책을 읽어주는 사서가 도서관 이용법, 스토리텔링, 책 놀이와  동화버스체험을 해보게 함으로써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도서관이 즐겁고 행복한 장소임을 깨닫게 하는 시간을 갖게 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인근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서가 직접 찾아가는 일일 도서관교실도 4월부터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찾아가는 동화버스 체험교실과 사서가 직접 찾아가는 일일도서관 교실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책읽기 경험을 제공하고책과 함께 논리적인 사고력을 쌓아 나갈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독서습관이 몸에 베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동화버스 체험교실 운영프로그램의 세부내용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이동도서관(☎032-585-7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