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보건소,상반기 보건진료소장회의 개최

입력 2017년03월10일 13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0일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017년 상반기 보건진료소장회의'를 개최했다.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도서지역에서 일선 보건의료 업무를 수행하며 주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보건진료소장들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7년 보건진료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전달 및 일선 보건의료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보건진료소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진료소장들의 역할과 공무원으로서의 자세, 주민의 건강을 위해 기존 진료나 치료는 물론 예방적 건강관리와 노년의 정신건강관리, 폐렴예방접종, 여름철 방역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전국 최초로 실시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사업(관내 만50세 이상 주민 대상)이 주민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예방적 건강관리가 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보건진료소장들은 “주민건강증진을 위하여 더욱 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결의하는 등 보건진료소 운영에 힘쓸 것을 다짐하였다.
 

옹진군은 앞으로도 의료시혜 기반을 확충하여 그 동안 지리적 여건으로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