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청,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 접수
등록날짜 [ 2017년03월14일 17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14일 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에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자유학기제’ 제도와 연계하여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병무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병역판정검사 과정을 참관하고 신체검사와 모집병 면접 및 체력검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특히 남학생의 경우에는 미래에 다가올 자신의 병역이행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공무원(병무청 직원)이 하는 일’과 ‘직업으로서 군인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향후 진로설계 및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1회 체험 가능한 인원은 10~15명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인천병무지청 운영지원과로 연락하면 된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동안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토론·실습 등 학생참여형으로 수업을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향후 자유학년제 시행에 대비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현장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YWCA 이은미 사무총장 취임 (2017-03-14 17:27:34)
청원경찰서,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2017-03-14 17:08:23)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