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보건소, 고혈압·당뇨 상설 및 이동교실 운영

입력 2017년03월15일 17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 당뇨 상설교육'을 3월부터 11월 1일까지 운영한다.

중구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매주 수요일 15:00(7월, 8월 제외)에 교육이 진행되며 지역주민의 올바른 질환인식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암 관련 특별강좌 포함)등을 주제로 질환의 이해, 식이요법, 운동요법, 합병증 관리의 내용을 각 분야별 전문가가 제공한다.

또한, 보건소에서 멀리 떨어진 도서지역 주민을 위하여 3월~6월 둘째, 넷째주 금요일 10:30에 영종보건지소 2층 프로그램실에서 고혈압 ․ 당뇨 이동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관심이 있거나 질환을 앓고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교육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중구보건소 방문보건팀 ☎ 032-760-6022,6029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www.icjg.go.kr/health/)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