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이터통신'정유라, 한국 송환 확정되면 정치적 망명 신청할것...'보도
등록날짜 [ 2017년03월15일 18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15일 로이터통신은 덴마크 올보르에 구금 중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한국 송환이 확정되면 정치적 망명을 신청할 것이라고 자신의 변호사를 통해 밝혔다며 정 씨가 한국에 돌아가지 않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할 것을 강력히 시사했다고 보도했다.


정 씨를 변호하는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 변호사는 지난14일 감옥에 있는 정 씨를 만나러 가는 길에 로이터통신과 인터뷰를 갖고 “정 씨가 한국으로 돌아갈 경우 신변 안전을 두려워하고 있다”며  “처음에는 정치적 망명을 생각하진 않았지만, 지금 한국에서 벌어지는 일을 알지 않느냐”며 “정유라 송환을 요구한 특별검사를 야당이 임명했다”라고 망명을 고려하는 배경을 설명하고 야당이 정치적 의도를 갖고 정 씨를 탄압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정 씨는 올해 1월 구금 연장을 심리하는 재판정에서도 박영수 특검이 야당인 국민의당 추천으로 임명됐다는 점을 강조,“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난다면 국민의당이 정권을 이어 받느냐”는 다비드 벨플룬 검사의 질문에 “국민의당 지지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해 정치적 의도가 개입된 수사라고 주장했다.
 


블링켄베르 변호사는 “정유라는 명백하게 어머니와 연결돼 있고 어머니는 대통령하고 연결돼 있다”며 “정유라가 한국에 돌아가면 엄청난 반감에 직면할 거라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안전 문제도 제기했다.

이어 “우리는 한국 수사기관이 정 씨에게 큰 관심이 없다고 보지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레버리지(지렛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1월 덴마크 경찰에 체포돼 70일 넘게 구금돼 있는 정 씨는 특검의 송환 요구에 따라 범죄인 인도 심사를 받고 있다.
 
현지 검찰은 구금이 만료되는 22일 전까지 송환 요구를 결정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이터 통신'덴마크 검찰, 정유라 한국으로 보내기로 결정' 보도 (2017-03-18 11:04:0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6일,반 이민 행정명령 2탄 서명'예상 보도 (2017-03-05 13:11:3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