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어린이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3월17일 20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보건소는 지난 15일부터 보건소 금연상담사가 직접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방문하여 어린이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공항어린이집을 시작으로 27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아(만3세 이상) 1,200여명을 대상으로 소규모 집단교육을 한다.
 

중구 보건소에서는 흡연 시도연령이 차츰 낮아지고, 청소년기 흡연은 성인으로 이어져 금연하기가 매우 어렵고 사회·경제적, 신체적 손실이 크므로 조기교육을 통한 신규 흡연을 차단하고, 또한 음주문화에 대해 관대하고 음주에 노출이 쉬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 살고 있는 미취학 아동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확립하고자 어린이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금연상담사가 20명 안팎의 어린이에게 흡연 및 음주 관련 스티커 북, 등신대와 음주고글 등 체험형 교구를 사용하여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와 눈을 맞춰가며 흡연 및 음주의 폐해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소규모 집단교육으로 흡연 및 음주의 폐해성에 대해 알리고, 나아가 가족과 주변 이웃에게 전파 및 향후 금연 및 절주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 교육은 3월부터 11월 까지 실시하는 교육으로 혹시 신청을 하지 못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지금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중구 보건소금연 담당자에게 교육신청 문의(☏ 760-6033)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