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코넥스·코스닥 상장 심화설명회 개최

입력 2017년03월23일 10시21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중소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전문가 개별상담 실시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지방중소기업청, 벤처기업협회, 한국거래소, KB증권과 공동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기업체 대표자와 투자∙상장 전문가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 중소·벤처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코넥스·코스닥 상장 심화설명회’를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한국발명 진흥회, 한국성장 금융투자운용, 케이콘텐츠월드, 벤처캐피털사 등 투자∙상장 전문가들로부터 코넥스∙코스닥시장의 현황, 상장절차, 상장의 이점, 상장 활성화 방안, 코넥스상장을 활용한 코스닥 이전상장 사례, 투자유치에 대한 전략과 실제 상장사례의 분석,  중소∙벤처기업 투자사례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된 심화상담회는 1개의 회사와 5~6명의 전문가가 개별상담을 진행하여 참여 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아이템을 갖고 있으나 투자유치의 기회를 갖지 못한 유망중소 ∙ 벤처기업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업성장에 도움이 된다면 이러한 설명회를  포함하여 다양한 기업 지원시책을 개발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