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건강검진 실시

입력 2017년03월27일 14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드림스타트는 관내 학령기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이 5월 20일까지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은 아동들이 불편함이 없이 신속하게 건강검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한국건강관리 협회 인천지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찾아가는 섬 순회 건강검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검진항목은 신체계측(9종), 혈액검사(22종), 소변검사(10종), 흉부방사선검사 , 심전도검사 , 성장 호르몬검사 등을 실시하며, 건강검진 비용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일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추후 검진 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은 의료기관과 연계해 모니터링 사례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며, 아동 맞춤형 건강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건강검진을 통해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자칫 소홀하기 쉬운 성장기 아동의 질병에 대해 파악하고 만성질환과 질병 장애등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옹진군청 복지지원실 소속 드림스타트는 0세~ 만12세(초등학생 이하)의 아동 및 가족에게 건강, 교육, 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