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녹양도서관, 2017년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7년03월31일 11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립녹양도서관(관장 박현주)은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상반기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 동두천, 양주 지역의 7개 초등학교, 6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으로 떠나는 아시아여행’, ‘동화나라 과학마을’, ‘책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독서여행’, ‘신문으로 논리력 쑥쑥!’프로그램은 독서 흥미부여 수업으로 산북초 등 7개교에서 진행한다.

중학생을 위한 ‘청소년! 인문학으로 리드하라’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체성 탐색과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수업으로 덕현중 등 4개교에서 운영한다.
 

특히, 회룡중, 의정부여중 2개교에서는‘책과 함께하는 창의통합 책놀이’프로그램은 중등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고,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한편, 경기도립녹양도서관은 4월 중순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여름방학 학교 연계 독서교실 등 다양한 학교독서교육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박현주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함은 물론 책을 통해 정서 함양, 창의성 계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