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17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입력 2017년04월03일 19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3월 31일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와 관련, ‘2017년 계양구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제시하고 중앙정부는 자치단체의 일자리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컨설팅, 인센티브 등의 지원 후 그 추진성과를 확인․공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전략이다.

 

이와 관련, 계양구는 2017년 일자리 창출 핵심전략으로 노인, 여성, 청년, 장애인 등 일자리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발굴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의 고용안정 도모 , 맞춤형 구인․구직 만남의 날 확대 운영, 창의적이고 시장경쟁력을 갖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서운산업단지 조성으로 일자리인프라 확충 등을 내세웠다.

 

특히 올해 계양구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로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지역·산업 맞춤형일자리 사업,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등 다양한 신규사업 실시로 구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계양구는 올해 8,145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역 내 고용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활력넘치는 지역경제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