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연세대와 멘토링 사업 협약체결

입력 2017년04월03일 21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와 연세대학교(부총장 이경태)는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문화발전과 사회공헌사업 협력을 위해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지역사회 학생들의 잠재력과 능력소질에 맞는 꿈과 끼를 찾게 하기 위해 멘토링을 포함한 진로 탐색 활동 등 상호간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며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연세대-서구 멘토링 사업은 ‘연세대-서구 토요멘토링 캠프(1일 연세인 체험 멘토링)’와 ‘연세대-서구 여름방학 멘토링 캠프’로 운영될 예정이다. 

‘토요멘토링 캠프’는 올 한해 학기 중에 인천 서구 지역 중학교 2학년 총400여명과 연세대학교 학생 80여명이 멘티, 멘토로 참여해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토요멘토링 캠프’에는 지역학생 40명과 멘토 40명이 참여해 1일 연세인 체험과 에코백 만들기, 태양열 자동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멘티 학생들은 짧은 시간을 많이 아쉬워했다. 

방학을 통해 진행되는 ‘여름방학 멘토링 캠프’는 중학교 3학년 총100여명이 참가대상이며, 2박3일 동안 과학․미디어 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캠프는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멘티에게는 대학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학습 성장을 위한 기회가 제공되고, 멘토에게는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서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어 멘토․멘티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구와 연세대학교는 교육문화발전과 사회공헌사업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