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의정아카데미 제156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입력 2017년04월05일 21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회에서는 남동구 논현2동 소재 인천동방초등학교 어린이회 임원 35명을 대상으로 4월 5일 의정아카데미 제156회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교과서나 언론을 통해서만 간접적으로 접해왔던 시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잠시 동안 시의원이 되어,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동일한 과정으로 준비된 상임위원회에서의 조례안 심사와 본회의를 통한 조례안 의결 등을 체험하였다.
 

모의의회에 앞서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들은 후에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을 상정하여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또한 5분 자유발언과  맞벌이 가정 자녀 돌봄 서비스 활성화에 대하여 등 3건에 대한 시정 질문과 답변이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재미있게 진행된 스피치 특강과 모의의회 회의 때 발언을 해보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겨서 너무 좋았고, 시의원이 정말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동방초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구의 황흥구 위원장이 참석하여 수료증을 전달하며 “오늘의 귀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여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물들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