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실전! 과학 업무 비법 전수’ 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10일 13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에서는 서부초등과학교과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4월 8일과 15일, 양일 간 인천광역시 관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한 2017 초등과학테마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본 연수는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과학교육 업무에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는 과학교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학생중심 과학 프로그램 운영에 베테랑인 우수 강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체험해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연수 첫날인 8일 오전, 정재형(인천천마초) 교사는 ‘미래시대와 과학교육’이라는 주제로 미래과학기술 발달과 학교 과학교육의 변화에 대한 강의와 함께 3D프린터, 드론, VR 증강현실 체험교육을 전개하였다.

뒤이어 오후에는 ‘각종 과학탐구활동 지도방안’이라는 주제로 실제 수년간 지도경험이 있는 교사를 초빙하여 실질적인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강사로 초빙된 이경윤(인천성지초)교사는 “오히려 인천지역 과학교사들의 열정에 감동받는 시간이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 모두 부문별 노하우(Know-how)를 익혀 학생 지도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라며 강의의 소감을 밝혔다.
 
오늘 연수에 참석한 이우민(인천능내초)교사는 “사실 학교에서 과학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방법적인 면을 배울 데가 없어 고민이 많았고, 해마다 과학 업무 추진에 많은 부담감과 갑갑함을 느꼈었는데 본 연수를 들으면서 학생지도에 자신감이 생겼고 오늘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겠다.”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이미숙은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교과연구회를 중심으로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고, 미래핵심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과학수업 방안에 대한 고민을 선생님들과 함께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