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 원격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10일 15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일 ‘2017 경기꿈의학교 원격연수’와 ‘2017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원격연수’를 7기로 나누어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 연수 모두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경기도 학부모, 마을주민,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5시간의 온라인 연수 중 80%이상 수강하면 이수를 할 수 있다.
 

1기 수강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www.경기마을교육공동체.com)에서 4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연수기간에 맞춰 강의실 입장 후 일정에 따라 수강하면 된다.
 

2017 경기꿈의학교 원격연수는 학생중심 교육 철학의 수립과 사례 공유를 통한 꿈의학교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실시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꿈의학교의 이해, 함께 만드는 꿈의학교, 13개 꿈의학교 운영 사례 등으로 운영한다.
 

2017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원격 연수는 학교와 마을 사이의 교육적 연계 기반 조성과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교육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며, 주요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의 개념 및 필요성, 마을과 학교의 교육공동체 운영사례, 교육자원봉사 센터 이야기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경기마을교육공체 원격연수는 4,000명, 경기꿈의학교 원격연수 2,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유기만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이번 온라인 연수를 통해 학부모와 주민들이 경기꿈의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아이들이 학교를 넘어 마을 속에서도 꿈을 꾸고 가꾸고 키울 수 있도록 꿈의학교와 교육공동체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