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전4H 학교안전책임관 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11일 22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와 경기소방학교에서 1기‘안전4H 학교안전책임관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관리자의 안전 역량 제고와 전문성 향상을 통해 학교안전문화 정착시키기 위함이며, 1기 연수에는 경기남부지역 8개 시군의 유․초등학교 안전책임관(교감 이상) 137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권역별로 총 5기에 걸쳐 7월 20일까지 진행하며, 학교책임자가 안전을 머리(Head)로 이해하고, 손(Hand)으로 체험하고, 가슴(Heart)으로 인지하여, 올바른 습관(Habit)이 형성되도록 이론과 체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일차 집합연수에서는 학교안전교육 선진화 방안, 효율적인 학교안전교육계획 수립 및 시행, 학교안전교육의 운영사례, 안전사고 사례별 대응법 등을 다루었다. 

2, 3일차 체험연수에는 학교안전책임관들이 두 팀으로 나누어 경기소방학교에서 위기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화재진압 및 인명구급 분야의 체험형 연수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재난예방과장은“이번 연수가 학교안전책임관의 안전 의식과 안전 리더십 역량 강화 및 유기적 재난관리 협력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전4H를 생활화하여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