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담당자 워크숍 실시

입력 2017년04월13일 12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3일 북부청사에서 ‘2017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사업에 대한 이해 및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구회 담당교사 39명이 참석한다.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는 지난 3월에 39개 팀이 선정되었고, 교원 441명이 참여하며, 사제동행으로 프로젝트를 실천할 학생동아리는 25개팀으로 643명이 참여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창의‧인성 프로젝트 연구회 운영 방안 및 사례 발표와 권역별 분임 협의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는 교사연구회와 학생 동아리 연계 방안 및 연구회 주제 선정 방법, 연구회와 학생동아리 조직․구성을 안내한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합한 프로젝트, 교과와 봉사활동 또는 동아리활동 등과 연계한 프로젝트,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융합한 주제중심 프로젝트 활동 등 연구회 운영방안을 협의한다.
 

이 밖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 주제 선정, 학생동아리 연계, 문제해결력 신장 방안 등을 모색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조력하고 지원하는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교육을 학생주도형으로 재구조화하고 재설계할 수 있도록 사제동행 프로젝트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