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행복한 교육급식을 위한 영양교사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14일 20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14일부터 15일까지 초·중등학교 영양교사 91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나눔으로 행복한 교육급식’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영양교사의 동료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급식의 문제를 찾아 함께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과와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이 공동 기획하고 협력하여 운영한다.

연수 내용은 ‘학교공동체 갈등관리’, ‘영양교육 사례나눔’, ‘건강한 교육급식 디자인’, ‘교육급식 정책 이해’와 ‘교육급식 학습공동체 만들기’등이다. 

초·중·고교에서 교육급식을 담당하는 영양교사들의 교육급식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실무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우리학교 영양교육 계획을 검토하고 운영 사례를 보고서로 작성하기’, ‘학교교육공동체의 갈등 상황 속에서 영양교사로서의 자기성찰을 하고 보고서로 작성하기’를 사전 실행학습과제로 부여하여 함으로써 영양교사의 역할을 고민하도록 했으며, 학교공동체 갈등관리 교육연극과 분임활동을 통해 공감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양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중심의 맞춤형 교육급식으로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