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2017년 장애 없는 세상 걷기대회’ 개최

입력 2017년04월18일 19시4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 경인아라뱃길 시천공원에서 장애인복지관(관장 이덕호) 주관으로 ‘2017년 장애 없는 세상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장애인과 가족 등 2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식전공연, 기념식, 걷기대회 폐회식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장애없는 세상 걷기대회’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걷기대회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식전공연에서 난타, 댄스, 색소폰 공연 등으로 흥을 돋우며 대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시천나루에서 수도권매립지공사를 왕복하는 코스 3.4km를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하는 걷기대회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체․시각장애 체험, 수화체험, 장애 Q&A 등 장애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포토존, 건강검진 등 참여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으며, 화창한 날씨 속에 많은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걷기대회가 활기차고 순조롭게 마무리 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는 하나이며 서로의 마음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