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시흥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홍보행사 가져

입력 2017년04월18일 20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18일 4월 병무홍보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도 시흥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제7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홍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시흥초등학교 4학년 3반 학생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당당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7회 병무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취지와 주제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였다.
 

또한, 나라사랑하는 마음 및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모전 소개 동영상 시청, 병무청 캐릭터 ‘굳건이’와의 포토타임, ‘알쏭달쏭 병무퀴즈’를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의 부대 행사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공모전 홍보 행사에 함께 한 담임 선생님은 “오늘 행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 학생들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고취하고 병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의 참여기간은 5월 24일까지이며, 「손끝으로 전하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주제로 한 어린이(초등학교 3 ~ 6학년)들의 순수한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면 되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인천병무지청 운영지원과로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