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교육지원청, '병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금연클리닉'사업설명회

입력 2017년04월19일 11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은 지난 18일 서부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병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금연클리닉'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미 일선학교에서는 다양한 흡연예방교육이 이뤄지고 있고, 보건소에서도 학교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제공하고 있으나, 신체 건강한 학생들에게 건강개선 위주로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금연클리닉에 참여했던 대부분의 학생들이 다시 흡연을 하게 된다.

이에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2,000만원을 투자하여 흡연예방교육 특화프로그램으로 건강ㆍ중독ㆍ문화 3개 영역을 갖춘 청소년 맞춤형 금연프로그램으로  '병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금연클리닉'을 인천참사랑병원(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에 위탁하여 2017년 04월~12월 9개월 동안 7개 학교가 6회기 과정, 총 42회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과정엔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교육을 포함하여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금연치료 뿐만 아니라 성장기 청소년들의 자아발견과 삶의 목표까지 설정할 수 있어 스스로 금연의지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주관한 이재규 평생교육건강과장은“향후 학교 현장에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청소년 흡연예방과 금연교육 관련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