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위센터, 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전문성 향상 직무연수 실시

입력 2017년04월21일 14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은 관내 위(Wee)센터 ․ 고등학교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 인천광역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안성희 교수(홍익대학교)가 ‘미술매체를 활용한 청소년 상담’이라는 주제로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매체를 효과적으로 개입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미술매체의 종류, 주의점 등에 대해 강의하였다.

특히, 단순히 이론만을 강의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상담 장면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미술매체를 직접 제작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습을 함으로써 전문상담(교)사들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다양한 미술매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매체를 직접 제작해보고 연습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상담 장면에서 미술매체를 하나의 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공숙자 과장은 “이번 연수는 상담 장면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미술매체를 이해하고 실습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상담에서는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며, 미술매체는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교)사들이 미술매체를 학생 개입에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표현 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본 연수 이외에도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