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5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가구 모집

입력 2017년04월26일 21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5월 2일부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서 현재 근로활동 중인 가구를 대상으로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Ⅱ)] 신청을 받는다.
 

희망키움통장(Ⅱ)은 본인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저축하면, 정부에서도 근로소득장려금으로 매월 10만원씩(최대 360만원) 지원해주는 제도로, 3년 만기 때 720만원까지 찾아갈 수 있어 저소득층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
 

통장 가입 후 유지를 위해서는 3년간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이하를 유지하여야 하며, 구청에서 실시하는 자립역량교육을 연 2회(3년간 총 6회) 의무이수 해야 한다.
 

자격유지 기간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책정 시에는 그 시점을 기준으로 통장을 해지해야 하며, 근로소득장려금은 지원받지 못하고 본인적립금만 수령 가능하다.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를 초과할 때에는 그 시점에서 그간 적립된 근로소득장려금 및 본인적립금을 모두 수령하며 통장을 해지하고 종료해야 한다.
 

해지 시에는 희망키움통장(Ⅱ) 지정용도인 주택자금․교육자금․사업자금․국민연금 본인부담금 납입 등으로 사용한 증빙자료를 제출하해야 한다.
 

5월 2일부터 12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재직증명서와 고용임금확인서(4대보험 미 가입자 또는 일용근로자 등 공적으로 소득확인이 불가능한 자)와 거주지 계약서(전․월세거주자) 또는 사용대차확인서(사용대차중인 자)를 갖고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7월에 우편과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다음번 모집은 8월 초에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