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배곧1초등학교 건립 및 학교시설 복합화 본격 추진

입력 2017년04월28일 11시48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배곧신도시 1초등학교에 대한 교육부의 중앙투융자가 조건부 통과됨에 따라, 시흥교육지원청과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조속히 건립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두 기관은 교육부 2017년 정기 중앙투자심사 결과를 반영하여  복합화 위한 연계협력방안 마련,복합화 시설운영계획의 수립,신도심 교육환경 개선,관계기관의 구체적인 업무를 분장 등을 위해 실무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2019년 3월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그간 시흥시는 기존 학교 및 택지개발지구 내 학교시설복합화 연구용역을 수행하였으며, 학교시설복합화 건립을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에게 다양한 공공시설을 제공하고, 학교 중심의 커뮤니티 형성을 추진해 왔다.
 

특히 배곧 1 초등학교는 체육관 중심으로 개방가능 시설을 배치하고 학교시설의 복합화를 실현할 경우, 학교와 공공체육시설의 공유 기능 확대 및 학생과 지역주민의 교류 증대, 관리운영 및 예산투자의 효율성과 경제성 확보에 매우 큰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앞으로 시흥시와 시흥교육청은 학교시설복합화를 통해 다양한 공공시설을 제공하고, 배곧1초등학교 조속한 설립을 통해 2017년 8월부터 입주되는 입주민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