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도서관, 아나바다 재활용 나눔장터 및 체험행사 운영

입력 2017년05월02일 19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20일, 가족과 함께 계양도서관에서 즐기기

[연합시민의소리]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에서는 조금 더 특별하고 이색적인 5월 가정의 달이 될 수 있도록 가족단위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아나바다 재활용 나눔 장터’를 오는 20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아나바다 재활용 나눔장터’는 행사는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상호 교환 및 판매하는 과정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시작을 실천하게 하며 또 수익의 자율적으로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하였다.

도서교환전 ‘북마켓’,  버려진 동화책을 활용한‘가족 팝업 북 만들기’, 다가오는 더위를 대비하는‘나만의 손부채 만들기’등 다양한 환경중심의 실천가능한 실생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건강한 먹거리를 찾아라’, ‘책 읽어주세요’, ‘스토리텔링이 있는 음악콘서트’공연도 운영한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나눔이 있는 교육협동조합’과 협력하여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함께 듣는 릴레이 특강을 마련하여 13일에는 [내 아이 진로, 어떻게 할까?], 20일에는 [1분 공부로 상위권 되기], 28일에는 [사춘기 자녀와 소통하기]가 회양학습실1에서 14시부터 각각 진행된다.

도서관 중심의 가족 문화를 확산시켜 가정과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며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계양도서관의 ‘5월 가정의 달’ 프로그램은 5월 10일(수)부터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