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5월부터 ‘상임위 인터넷 생중계’시작

입력 2017년05월07일 13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가 오는 11일부터 열리는 제241회 임시회부터 각 상임위원회별 인터넷 생방송을 실시한다.
 

기존에는 본회의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한해 인터넷 생중계가 이뤄져왔다. 이를 의회운영, 기획행정, 문화복지, 산업경제, 건설교통, 교육위원회까지 확대한 것으로 앞으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모바일에서도 생중계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여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질문자와 답변자를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는 1대1 영상분할시스템을 도입해 생동감을 한 층 높였다.
 

인터넷 생방송은 PC 또는 모바일에서 인천광역시의회 홈페이지(tv.icouncil.go.kr)에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방송은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인천광역시의회 제갈원영 의장은 “의정활동의 꽃인 상임위원회 활동사항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시민들이 시의 주요업무 추진상황이나 현안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300만 인천시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진정한 의미의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갈 것” 이라고 약속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