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부평구 마을공동체 아카데미 본격 추진

입력 2017년05월11일 13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오는 15일 갈등관리 힐링센터에서 ‘마을활동 갈등 조정가 양성교육’을 시작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마을공동체 아카데미’를 연다.
 

부평구가 올해 처음 시도하는 ‘마을공동체 아카데미’는 수준별․맞춤형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 참여 기회를 늘려, 마을공동체의 힘을 키우는 사업이다.
 

마을활동가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마을활동 갈등 조정가 양성교육’은 마을활동가 및 지역주민 15명을 대상으로 부평숲 인천나비공원 내 갈등관리 힐링센터에서 15일부터 7월 1일까지 주1회 3시간씩 총 7회 진행된다.
 

마을공동체의 개념과 활동가의 자질 및 역할을 알려주는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은 부개동 소재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 교육장에서 오는 17일부터 7월5일까지 주1회 4시간씩 총 8회 열린다. 9월에 2차 교육이 예정돼 있다.
 

9월 중에는 마을활동가의 행정역량을 강화하는 전산 교육도 준비돼 있다.
 

부평구는 취약 계층 지원, 마을축제 개최, 장애인 문화 활동 및 자립 지원, 마을도서관 사업, 다문화축제, 굴포천 가꾸기 등 부평 구석구석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는 마을활동가와 마을 리더, 지역주민들이 효율적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