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7년도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입력 2017년05월15일 15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2017년도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지난 12일 2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서구청 간부공무원 및 전 공무원과 비정규직 직원, 사회복무요원 등 서구청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하여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사례,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력 등 각종 문제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전달해 폭력의 발생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박하연 강사(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 강력계 주임교수)를 초빙해 「폭력 예방의 씨앗을 뿌리다」라는 주제로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과 피해자 및 주변인의 역할 등을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설명해 직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서구는 개별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예방을 통합교육으로 추진, 올해 상반기에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방지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효율적인 교육훈련 운영과 시너지 효과를 구현함으로써 성 평등적인 관점에서 올바른 성문화 정책과 서로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