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상반기 부평미군기지 반환 활용 자문협의회 개최

입력 2017년05월19일 14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18일 오후 구청 3층 상황실에서 ‘2017년 상반기 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를 개최, 그 간의 ‘부평미군기지 반환 관련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미군기지 인근 동(부평1, 부평3, 산곡3, 산곡4동) 주민자치위원장 4명을 주민대표 위원으로 신규 위촉하고, “앞으로 부평미군기지의 조속한 반환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자문협의회에서는 지난 3월 부평미군기지 내에서 남측 담장 조형물 설치 준공 기념식이 개최되고, 가정의 달을 맞아 21일 부평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부평구 문화재단 주관으로 부평미군기지 안에서 그림그리기, 글짓기, 청소년 춤과 노래경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리는 등 부평미군기지가 주민에게 친숙해지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
 

또한, 지난 2월 인천시장의 부평구 연두방문 때 건의된 대로 인천시와 부평구의 미군기지 관련부서가 참여하는 ‘부평미군기지 반환 T/F팀’이 5월초 구성돼 부평미군기지의 조속한 반환과 시민개방을 위한 정보를 공유, 부평구의 의견을 제시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