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평가 이해' 연수 및 워크숍 실시

입력 2017년05월19일 14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지난18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에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 이해를 위한 연수 및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박윤국 교육장은 “학생중심의 활동과 과정중심평가는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학생의 성장을 돕기 위한 수업 안에서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과정중심 평가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당부하였다.

‘행복 배워 나누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 김양숙(인천장수초등학교 교사)은 학생의 성장과 학습을 지원하는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이해의 첫걸음은 수업과 평가가 따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안에서 유기적으로 통합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교육과정 재구성 방법과 학년별 평가계획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이해하고  평가 통지방법에 대한 구체적 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연수가 끝난 후 동부 초등 과정중심평가지원단을 중심으로 하는 3개 분임별 워크숍을 통해 실제 학교별 학년별 평가 결과의 통지방법과 우수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연수에 참석한 1~2학년 교사들은 올해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을 적용한 교과서를 활용하여 적정한 학습량과 활동중심 수업을 운영하고, 수업과정에서 학생성장 중심의 과정중심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무엇보다 과정중심평가의 평가방법과 통지방법에 대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에, 함께 모여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고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늘 연수를 통해 공유된 사례는 학교 현장에서 확산되고 안착될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는 지속적 지원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