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소년수련관, 창업 프로젝트‘협.UP’참가자 모집

입력 2017년05월24일 21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31일까지 2017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 협동조합 창업 프로젝트, 협.U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협동조합 창업 프로젝트, 협.UP’은 청소년이 협동조합이라는 대안 경제를 경험하며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지역사회 내 새로운 경제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진로·직업 프로그램이다.
 

활동은 6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 운영된다. 팀별로 협동조합 설립을 지원하기까지 협동조합의 역사, 성공사례, 매장 체험 등과 사업아이템 결정, 사업계획서 작성, 홍보마케팅 등의 설립과정을 단계별로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벌이게 된다.
 

청소년수련관은 최종적으로 사업계획서를 발표해 후원자 또는 조합원을 모집하는 과정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및 경제 등에 관심 있는 16~18세(중3~고2 또래)의 청소년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방법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bpy.or.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정연 부평구청소년수련관장은 “참가 청소년들에겐 2018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등에 출전할 수 있도록 코칭과, 봉사시간 확인, 활동경력증명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이번 협.UP은 대안 경제 및 사회적 기업 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